네팔, 뎅기열 발병 통제에 어려움

네팔, 뎅기열 발병 통제에 어려움
뎅기열 발병 사례는 외딴 구릉 지역과 산악 지역을 포함하여 전국 77개 지역 중 75개 지역에서 기록되었습니다.
네팔은 지난 몇 달 동안 17,500명 이상의 감염자와 21명의 관련 사망자를 기록하면서 뎅기열 발병과 싸우고 있습니다.

네팔, 뎅기열

뎅기열 환자 급증은 코로나19 사태와 맞물려

히말라야 국가는 매일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가 500명 미만으로 감소하면서 가라앉고 있었습니다.

보건부에 따르면 뎅기열은 거의 모든 나라에서 기록되고 있지만 전문가들은 대부분의 감염자가

보고되지 않았으며 당국은 전체 사례의 작은 비율만 기록할 수 있습니다.

카트만두에 있는 STIDH(수크라라지 열대 전염병 병원) 임상 연구 부서장인 Sher Bahadur Pu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치료를 받기 위해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질병 계절성 바이러스 감염이며 뎅기열에 대한 특정 치료법이 없음을 알고 있습니다.

“일부 피해 지역에서는 가족 전체가 감염되었습니다.

네팔, 뎅기열

그러나 가족 중 한 두 명만이 의사를 방문했고 이러한 사례만 기록되고 있다”고 DW에 말했다.

카트만두의 국립 공중 보건 연구소(NPHL) 소장인 Runa Jha는 적절한 모니터링 및 테스트 역량이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뎅기열 발병의 경우 고정된 검사실이 없었고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보유했던 것과 같은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가 부족하다”고 말했다.

모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중요

서울 오피 주로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발생하는 뎅기열은 경미하지만 경우에 따라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이집트숲모기(Aedes aegypti)와 이집트숲모기(Aedes albopictus)에 의해 전파되는 모기 매개 질병입니다.

세계 보건 기구에 따르면 동일한 벡터가 치쿤구냐, 황열병 및 지카 바이러스도 전염시킵니다.

뎅기열의 증상으로는 경증에서 고열, 심한 근육통, 발진, 심한 두통, 눈의 통증이 있습니다.

수크라라즈 열대전염병 모기장 안에 뎅기열 환자가 쉬고 있다

카트만두의 병원

네팔의 많은 뎅기열 환자들이 처방전 없이 강력한 진통제와 항생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팔은 2019년에 이미 6명이 사망하고 17,000명 이상이 입원하는 주요 뎅기열 발병을 경험했습니다.

건강 전문가들은 정부가 질병의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오랫동안 요구해 왔습니다.

Jha는 당국이 모기 번식지를 제거하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하고 사람들이 취해야 하는 예방 조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집뿐만 아니라 학교와 사무실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more news

“뎅기열 예방과 통제는 효과적인 매개체 통제 조치에 달려 있습니다.

이 효과에 대한 가장 좋은 방법은 사람과 지역 사회 자체에서 필요한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입니다.”

발병은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지금까지 현재의 발병에 대한 대처에 대해 비판에 직면해 있다.

Pun은 공공 보건 전문가의 경고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당국을 비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