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한 부담’ 호주 관리들이 중국

상당한 부담’ 호주 관리들이 중국 균열을 본 방법

FoI 문서에 따르면 모리슨 정부 장관이 자리를 비웠음에도 관리들은 중국 대사관과 ‘정기적 연락’을 유지했습니다.

상당한

새로 공개된 문서에 따르면 호주 관리들은 호주 장관들이 2년 동안 외교적 동결을 겪었음에도 “우리의 결정을 설명하기 위해” 캔버라에 있는 중국 대사관과 “정기적인 연락”을 유지했다.

외교통상부 브리핑 노트에 따르면 전 모리슨 정부는 “언제든지 중국과 대화에 참여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으며, 이 보고서에서도 관계가 “상당한 긴장” 상태에 있다고 설명했다.

호주 정부 장관들은 하급 외교관들과 공무원들이 계속 연락을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2년 이상 중국 직속 장관들과의 회의나 전화가 차단되었습니다.

고위급 동결은 이달 초 싱가포르에서 신임 부총리인 리처드 말스(Richard Marles)가 웨이펑허(Wei Fenghe) 중국 국방장관과 1시간 동안 회담하면서 마침내 끝났다.

Xiao Qian 신임 호주 주재 중국 대사는 금요일 오후 시드니에서 연설을 하면서 관계의 다음 단계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개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정보 자유법에 따라 가디언 오스트레일리아가 입수한 문서는 지난 달 선거 패배에 앞서 모리슨 정부의 중국 전략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당시 외무장관인 마리스 페인(Marise Payne)을 위해 2월에 준비한 질의 시간 브리핑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호주가 전제 조건이 설정되지 않는 한 “언제든지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상당한

Dfat은 Payne과 고위 관리들이 당시 모리슨 정부의 중국에 대한 격렬한 수사를 변호하는 데 필요한 가능성에 대비해 준비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2월 17일에 열린 상원 추산 위원회 청문회를 위한 브리핑 팩에는 “정부가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적게 말해야 하지 않겠습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포함되었습니다.

“정부는 우리의 주권, 가치 및 원칙을 보호하기 위해 확고한 입장을 취하기로 약속했습니다.”라고 제안된 답변에서 읽습니다.

“때로는 원칙과 우려 사항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Marles는 이번 달에 알바니아 정부가 계속해서 호주의 이익과 가치를 옹호할 것이지만 다른 “어조”를 가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전 정부에서 본 흉폭한 짓”을 피하겠다고 약속했고, “부드러운 말을 하고 큰 지팡이를 들라”는 전 미국 대통령의 외교 정책을 인용했다.

FoI 문서에 따르면 Dfat 관리는 2월에 잠재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기능적인 중국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까?”

“예”라고 예정된 응답이 말했습니다.

“국가 이익을 우선시하는 측정되고 신중한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무역 규칙을 포함하여 합의된 규칙에 대한 약속; 전제 조건 없이 언제든지 중국과 대화에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다.”

같은 문서에는 Dfat의 동아시아 사업부 제1 차관보인 Elly Lawson이 Xiao가 1월에 호주에 도착하기 전에 대사로 활동하고 있던 Wang Xining과 “정기적으로 연락하고 있었다”고 나와 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