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을 재정의한 여성들

색을 재정의한 여성들
요한 볼프강 폰 괴테(Johann Wolfgang von Goethe)의 색채 이론(Theory of Colors)이 있기 5년 전에

영국 예술가 메리 가트사이드(Mary Gartside)는 아이작 뉴턴(Isaac Newton)의 아이디어에 대한 자신의 도전을 발표했지만 켈리 그로비에(Kelly Grovier)에 따르면 그녀는 역사에서 사라졌습니다.

1805년,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예술가이자 아마추어 회화 강사는 그녀가 전에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했습니다. 바로 색상 이론에 관한 책을

색을

먹튀검증사이트 출판하는 것이었습니다.

Mary Gartside의 삶과 경력에 대한 실망스럽게도 몇 가지 세부 사항이 살아남았지만 그녀의

전례 없는 책인 An Essay on Light and Shade, on Colors, on Composition in General은 비범한 창의적 천재성에 대한 증거를 보여줍니다.

가트사이드의 연구에는 이전에 어떤 성별의 작가나 예술가가 제작한 것과도 달리 놀랍도록

추상적인 일련의 이미지가 수반됩니다. . 언뜻 보기에 Gartside의 8개의 수채화 “오점”을 미국 예술가 Georgia O’Keeff가 100년 이상 후에 모든 비율로 폭발하기 시작할 초대형 수술과 암술을 예상하는 확대된 꽃무늬 풍경으로 쉽게 착각할 수 있습니다. more news

그러나 색상의 생동감이 가시적인

형태로 풀려난 거의 꽃잎의 이 반짝이는 물결과 이 이미지가

묘사하는 것이 무엇인지 또는 그 의미가 무너지기 시작한다는 확신이 있는지 다시 한 번 보세요. 현실 세계에서 따온 향기로운 꽃도 마음 속에 펼쳐지는 상상의 꽃도 아닌 Gartside의 추상적인 얼룩은 비구상적 그림이 바실리 칸딘스키, 카지미르 말레비치, 피에트 몬드리안의 더 잘 알려진 캔버스에 자리 잡기 1세기 전 자신의 경계를 넘어 터졌습니다.

색을

.장미 자체보다 장미의 광채에 대한 더 많은 은유가 있는 Gartside의 추상적인 얼룩은 장미의 무정형

아름다움을 속이는 역설적으로 정확한 이론적 기능을 제공했습니다. “흰색”, “노란색”, “주황색”, “녹색”, “주홍색”, “파란색”, “보라색” 및 “진홍색”이라는 제목의 이 소멸 실험은 각각 “다양한 채도의 색조”를 보여줍니다. , 미술 역사가 Alexandra Loske는 최근 연구 Color: A Visual History에서 “다른 사람들과 추상적으로 혼합”한다고 설명합니다. Gartside의 목표는 기본 색상과 보조 색상의 조화와 대비되는 색조를 보다 유기적인 방식으로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마도 그 분야에서 그녀의 유명한 남성 선조들의 도식화된 컬러 휠보다 덜 과학적으로 냉담했을 것입니다.

TS Eliot가 1936년 시인 Burnt Norton에서 쓴 것처럼 그녀의 오점은 “바라보는 꽃의 모습”을 가지고 있을 수 있지만, 사실 그들은 자기 시대보다 몇 세대 앞서 정착된 모양에 대한 자의식적인 가식을 제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대신 모든 것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활성화하는 발광 에너지인 색상을 분리합니다.

낭만주의 수필가인 리 헌트(Leigh Hunt)는 1840년에 “색깔은 자연의 미소입니다. 그들이 극도로 웃을 때,

그리고 다른 아름다움을 드러낼 때, 그것들은 꽃에서처럼 자연의 웃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artside의 선구적인 연구에서 분명한 것은 어떤 이론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