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련의 1968년 침공: 체코인은

소련의 1968년 침공: 체코인은 여전히 ​​냉전의 전율을 느끼고 있습니다.

사진 속 젊은 여성은 항복하는 듯 두 손을 목 뒤로 묶고 있다. 그녀의 이마는 주름지고, 그녀의 눈은 피로로 가득 차 있다.

Ivana Dolezalova는 카페 테이블에 있는 커다란 흑백 인쇄물을 매끄럽게 다듬으며 “죄송합니다. 제가 찾을 수 있는 것은 이것뿐이었습니다.

19살 이바나의 사진은 소련 탱크가 밤새 체코슬로바키아에 포효하던 1968년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언제 찍은 것인지 궁금했다.

서울오피 그녀는 내 생각을 읽으며 “아, 침략과는 아무 상관이 없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68년 8월에 일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누군가가 그것을 빌렸고 결코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소련의 1968년

우리는 현대 체코어를 발명한 19세기 언어학자의 이름을 딴 프라하의 작은 광장인 Jungmannovo Namesti에 있었습니다.

번역가이자 학자이자 저널리스트인 Ivana는 이곳에 대한 생생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 3일 동안은 고등학교 동창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탱크에 가곤 했고 우리는 탱크에 앉아 있는 군인들과 이야기를 나누곤 했습니다.”

“우리는 뭔가 실수가 있는 것 같았고, 그들에게 설명하고 싶었습니다.

소련의 1968년

물론 지극히 순진한 일이지만, 당신은 19세이고 완전한 충격 상태에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군인들은 북쪽, 동쪽 및 남쪽에서 체코슬로바키아를 침공한 5개의 바르샤바 조약 국가에서 온 250,000명의 강력한 침공군의 일부였습니다.

50년 전 그들은 체코슬로바키아 공산당 지도자 Alexander Dubcek의 자유화 개혁인 이른바 프라하의 봄을 분쇄하기 위해 모스크바에서 파견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바로 이 광장에 왔고 그들에게 ‘집으로 돌아가라, 반혁명은 없다.

우리는 평화롭습니다. 아무도 해를 끼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라고 Ivana는 밀라노 쿤데라의 베스트셀러인 The Unbearable Lightness of being을 각색한 1988년 영화에서 불멸의 이미지를 회상하며 말했습니다.

“그들은 처음 며칠 동안 어리둥절한 표정으로 듣고 있었습니다. 당연히 우리는 맨손이었고 무기도 없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소련군과의 대화는 그들 중 한 명이 카메라를 총으로 착각하여 공중에 발사되기 시작하면서 갑자기 끝났습니다.

역사가들은 침공 첫 4개월 동안 108명의 체코와 슬로바키아 민간인이 사망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러시아 탱크와 트럭에 치이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국경이 폐쇄된 1969년까지 약 100,000명이 그 나라를 떠났고, 1989년 공산주의가 몰락할 때까지 더 많은 사람들이 이주했습니다.

남아있는 사람들에게는 완전한 선택이 주어졌습니다. 소련에 대한 반대를 포기하십시오.

직업을 갖고 사회의 “정상화”를 받아들이거나 직업을 잃거나 자녀를 대학에 보낼 기회를 잃게 됩니다.more news

사람들이 어려운 도덕적 결정을 내리면서 수천 명의 삶이 파괴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종의 내부 망명을 선택했고,

스포츠나 하이킹과 같은 무해한 일을 하거나 주말에 시골집으로 도피하는 것,

1970년대 사회주의 사회의 억압적인 순응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곳.

수갑을 채우고 모스크바로 날아간 Dubcek은 부상당한 사람을 반환했습니다.

그는 슬로바키아에서 소규모 임업 관리가 되기 전에 터키 대사로 잠시 근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