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인플레이션: 우유, 치즈, 계란은

영국 인플레이션: 우유, 치즈, 계란은 식품 가격을 14년 만에 최고치로 끌어 올립니다.
우유, 치즈, 계란의 치솟는 가격은 식량 인플레이션을 14년 동안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슈퍼마켓 가격이 계속 오르면서 식품 가격이 2008년부터 8월까지 가장 빠른 속도로 상승했습니다.

영국 인플레이션

휘발유 및 경유 가격 하락으로 전반적인 물가 상승률이 약간 완화되었지만 공식 수치에 따르면 40년 만에 최고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영국 인플레이션

비용 상승이 예산을 잠식하고 있으며, 임금보다 물가가 더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물가 상승률을 측정하는 전체 영국 인플레이션은 8월에 거의 1년 만에 처음으로 완화되어 7월의 10.1%에서 9.9%로 하락했습니다.

이 수치는 경제학자들이 우려했던 것만큼 높지는 않았지만 일부에서는 식료품, 의류 및 서비스 비용(상점 및 레스토랑 가격 등을 포함)이 모두 계속 상승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인플레이션율이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날카롭게.

영란은행은 올해 인플레이션이 13%를 넘을 수 있다고 경고했으며 이를 통제하기 위해 금리를 계속 인상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플레이션 차트
그러나 정부가 가계 에너지 요금의 증가를 제한하여 광범위한 어려움을 방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방지하려는 계획은 인플레이션이 이제 이전 예상만큼 높지 않다는 것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졸루션 재단(Resolution Foundation)의 잭 레슬리 선임 이코노미스트는 “높은 인플레이션이 영국의 생활비 위기를 계속해서 주도하고 있지만 지난주 전망이 상당히 밝아졌다”고 말했다.

“에너지 가격 보장은 두 번째 겨울 가격 급등을 방지해야 합니다.”

“그러나 높은 인플레이션은 한동안 우리와 함께 할 것입니다. 특히 높은 가격으로 계속해서 가장 큰 타격을 받는 저소득층에게는 더욱 그렇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전 세계적으로 식료품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이는 슈퍼마켓 가격을 인상하는 요인 중 하나다.

안전사이트 전쟁은 해바라기 기름, 밀, 비료와 같은 상품의 주요 수출국인 양국의 공급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2px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경제 편집자 파이잘 이슬람의 분석 상자
인플레이션율의 완화는 여름에 휘발유 펌프에 약간의 유예를 반영합니다.

진짜 질문은 우리가 지금 정점을 지났는지 여부입니다.

그것은 에너지 가격 보장이 있기 일주일 전에 터무니없는 제안이었을 것입니다. more news

그러나 이는 앞으로 몇 달 동안 인플레이션 헤드라인에서 4~6% 포인트 낮아질 것입니다.

문제는 인플레이션의 다른 원인이 여전히 급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식품 가격은 8월 한 달 동안 우유, 치즈, 계란과 같은 기본 품목에 힘입어 1995년 이후 가장 높은 비율로 상승했습니다.

경제의 많은 부분에서 임금 인상을 포착하는 서비스 인플레이션도 여전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9.9%에서도 물가는 임금보다 훨씬 빠르게 오르고 있으며 영란은행의 목표인 2%보다 훨씬 높습니다.

AfDB는 앞으로 몇 달 동안 계속해서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