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으로 인한

전쟁으로 인한 애그플레이션이 한국 경제에 미치는 영향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혼란으로 인해 많은 곡물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며, 이는 “아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은 식품 수입 의존도가 높아 특히 취약할 것으로 우려된다.

전쟁으로 인한

먹튀검증커뮤니티 “농업”과 “인플레이션”을 결합한 단어인 애그플레이션은 식품 가격이 다른 상품 및 서비스 가격보다 더 빠르게

상승하는 현상을 설명합니다.

세계 옥수수 가격은 월요일 시카고 거래위원회(CBOT)에서 7월물 옥수수 선물 계약이 부셸당 $8.04에 거래되면서 거의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more news

옥수수 가격이 부셸당 8달러를 넘어선 것은 2012년 9월 이후 처음으로 연초 부셸당 약 6달러에서 뛰었다.

옥수수는 최근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 많은 작물 중 하나에 불과하기 때문에, 애그플레이션은 더 이상 문제가 아니라 세계 경제의

현실이 되었습니다.

농산물 가격이 급등하는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특히 모든 제품에 대한 글로벌 인플레이션 압력이 그렇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전부터 글로벌 공급망의 혼란이 농산물 가격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 옥수수 수출의 약 20%, 밀 수출의 30%를 차지하기 때문에 전쟁은 또한 치솟는 가격의 주요 요인이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세계 4위의 곡물 수출국으로 전 세계 옥수수 수출의 약 14%, 밀 수출의 9%, 보리 수출의 10%를 차지합니다.

러시아는 세계 밀 수출의 약 20%, 보리 수출의 14%를 차지합니다.

전쟁으로 인한

러시아가 주요 수출국이기 때문에 비료 가격이 치솟는 것도 전쟁 때문입니다.

러시아에 대한 국제 제재로 인해 비료 가격 인상이 주요 작물과 상품에 대한 이미 강한 인플레이션 압력에 연료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곡물 가격이 당분간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우크라이나 농민들이 전쟁으로 봄철 파종기를 놓치고 주요 항구가 폐쇄되면서 옥수수 수확량이 전년 대비 40%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그플레이션은 일반 인플레이션의 출발점이 될 수 있으며, 가축, 유제품, 가공식품과 같은 다른 제품의 가격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이달 초 발간된 보고서에서 국내 가공식품 소비자물가가 6.8%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김희원 신한금융지주 애널리스트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전 세계 농작물 공급이 악화됐다”며 “한 국가의 경제가 식료품

가격에 의존할수록 아그플레이션에 시달릴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

분석가는 한국 경제가 쌀을 제외한 곡물의 자립률이 상당히 낮은 수준에 머물러 식품 가격에 대한 민감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비료 회사들의 주가는 계속해서 치솟고 있다. 한일사료의 주가는 화요일 일간 상한선인 29.93%까지 급등하며

3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