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야오야이 태국어로 ‘큰섬’ 의미

코야오야이

코야오야이
코야오야이 태국어로 ‘큰 섬’을 의미하며, 이름은 푸켓과 피피 섬 사이에 있는 이 넓은 땅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이 섬은 몇몇 리조트를 제외하고는 어부와 농부만 거주하는 코야오야이 현대적인 기반 시설이 부족하기 때문에
방문객들에게 일종의 시간 여행을 제공합니다. 태국 남부인들의 단순하고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발견하고
푸켓 주변의 진정으로 때묻지 않은 몇 안 되는 섬 중 하나를 발견하고 싶다면 코 야오야이를 방문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코 야오 노이와 코 야오 야이는 푸켓과 크라비 본토와 같은 거리에 있는 팡아 만 한가운데에 있는 한 쌍의 큰 섬입니다.
특히 코야오노이의 개발 속도가 빨라지고 있지만, 이 섬들은 푸켓의 인파에서 멀리 떨어진 조용한 피난처로 남아 있습니다.

2002년 코 야오 노이는 지역 주민들이 제공하는 친환경 홈스테이 프로그램으로 국제 보존 및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래블러
(National Geographic Traveler) 잡지로부터 목적지 관리에 대한 세계 유산 상을 수상한 후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섬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타 활동으로는 농업 시연(고무 및 낚시), 카약, 하이킹, 스노클링 및 수영이 있습니다.

넷볼 엔트리

어느 섬에도 은행 시설이 없지만 인터넷 서비스, 레스토랑 및 일부 상점은 Yao Noi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매우 강력한 에어컨이 있는 새로운 7-Eleve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따라서 계속 머물 계획이라면 현금을 쓸 기회가 거의 없더라도 가기 전에 현금을 인출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섬 주민들은 자신들의 전통 방식을 보존하기를 열망하므로 단정한 옷차림을 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하는 레스토랑/리조트 외부에서 음주를 삼가하여 현지 문화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야오야이 가는 방법

롱테일 보트 페리는 푸켓 동부 해안의 방롱 부두에서 매일 야오노이로 이동합니다.
공항에서 택시를 타면 부두까지 25분이 소요됩니다. 부두에 가려면 히로인즈 기념비에서 동쪽으로 4027번 국도를 타고
방롱(또는 방롱) 표지판에서 우회전하여 몇 킬로미터를 가세요.
요금은 1시간 동안 50바트이며 푸켓에서 매일 오전 9시 30분, 12시, 오후 5시에 출발합니다.
보트는 코 야오 야이에서 잠시 정차한 후 8분 거리에 있는 코 야오 노이로 건너갑니다.
롱테일 보트는 코야오행 전세를 위해 아오포 부두에서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코야오노이에서 해야 할 일
코 야오 노이에는 특별한 랜드마크나 멋진 뷰 포인트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전하는 동안 몇 대의 오토바이와 새로운 세븐일레븐을 제외하고는 20년 동안 거의 변하지 않은 곳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조용한 도로 주변을 운전하면 여행자에게 진정한 평화와 단순함의 장소가 드러납니다.

길을 따라 늘어선 목조 가옥, 논에서 진흙 목욕을 하는 버팔로, 많은 고무 농장을 통과하는 시원하고 그늘진 길, 바다 한가운데에 서 있는 나무와 맹그로브의 아름다움은 자연의 일부일 뿐입니다.
섬의 여유로운 느낌은 전염성이 있고 시간이 느려지며 소그룹으로 수다를 떨거나 오후에 살라 아래 또는 해먹에서 어슬렁어슬렁 거닐며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민들을 압박하는 것 같지 않습니다.

경제소식보러가기

도로는 대부분이 포장된 콘크리트이며 때로는 트랙일 뿐인 섬을 돌지만 운전은 상당히 쉽습니다. 해변은 주로 동쪽 해안에 있으며 서쪽 해안은 논으로 뒤덮이고 맹그로브 숲이 늘어서 있습니다.

학교, 병원, 경찰서, 전기 및 우체국을 포함한 모든 정부 건물과 작은 지역 상점이 있는 부두 근처의 작은 마을과 함께 해안선을 따라 레스토랑과 바가 거의 없습니다. 동해안의 크라비(Krabi)에서 타크라오(Tha Krao) 부두로 가는 또 다른 작은 집결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돌아다니려면 오토바이(반나절에 200바트)와 툭툭을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지역 상점에서는 바다 카약을 대여할 수 있지만 호텔이나 방갈로는 확실히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섬을 마주보고 있는 멋진 바위인 놀라운 “Koh Hong”으로의 당일 여행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