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총선: 멜랑숑, ‘대통령당 총체적 난국’ 찬사

프랑스 총선: 멜랑숑, ‘대통령당 총체적 난국’ 찬사

좌파 동맹인 NUPES는 에마뉘엘 마크롱이 2차 선거에서 절대 다수당을 잃는 것을 보고 황홀해합니다. 그러나 극우의 의석 점유율은 냉담하다.

장 뤽 멜랑숑은 총리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실망은 에마뉘엘 마크롱에게 가해진 패배의 규모를 감안할 때 좌익 NUPES 연합의 본부에서 몇 초 만에 극복되었습니다. 오후 8시 첫 번째 예상이 NUPES에 150석 미만의 좌석을 제공했을 때, 방의 활동가들은 기쁨으로 비명을 질렀습니다. 그러나 그들을 특히 기쁘게 한 것은 마크롱 체제의 거물급 후보인 NUPES의 패배 발표였습니다. 즉, 내셔널 의회 회장 Richard Ferrand, La République en Marche 그룹 회장 Christophe Castaner, 환경 장관 Amélie de Montchalin입니다.

프랑스 총선

파워볼사이트 멜랑숑 총리는 오후 9시가 조금 넘어서 연단에서 “이는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이며 전례가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전 교육부 장관] 블랑케르가 1차전에서 탈락한 후, 눈을 가늘게 뜨는 캐스타네르와 욕설을 하는 몽샬린이 퇴출되는 것을 보니 너무 좋다.” 극우정당(RN)의 돌파구에 대해 NUPES 관계자는 자신들의 희생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녹색당의 줄리앙 바이유 대표는 “에마뉘엘 마크롱은 우리를 공화국의 반대자들과 동일시했다. 그들은 불명예를 대가로 패배를 피하려 했지만 오늘 저녁에는 패배와 불명예를 동시에 갖고 있다”고 말했다.

행복한 얼굴 뒤에는 RN의 득표율이 공무원들을 진지하게 만든다. 공산주의자 Ian Brossat은 전화기에 붙어 공산주의자 후보자와 RN 간의 대결 결과를 수집했습니다. 당 대표인 Fabien Roussel은 대체로 안전했지만 현직자인 Alain Bruneel(Nord)을 포함한 다른 사람들에게는 “나쁘게 보입니다.” 공산당 국가고문인 Julia Castanier는 “오늘 밤에 기뻐할 일이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프랑스 총선

NUPES는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그들의 캠페인 내러티브에서 마크롱의 패배는 멜랑숑의 승리를 결정짓는 것이었다. 하지만 앙상블과의 결투에는 맹점이 있었다! (대통령 연합): RN과 그 전례 없는 돌파구. 대통령 선거의 세 블록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RN은 La France Insoumise(LFI, Mr Mélenchon’s party)와 동등하고 Les Républicains(오른쪽)과 RN은 함께 NUPES만큼의 의석을 갖게 됩니다. Mélenchon 씨는 이것을 받아들입니다. “대선 말에 등장한 세 블록은 여전히 ​​거의 같은 비율로 이웃하고 있습니다.”More news

그가 정부를 구성하지는 않겠지만, 전 좌파 의원은 대선에서 자신의 득점 22%를 의회에서 의석으로 전환하는 등 전혀 뻔하지 않은 변화에 성공했다. 그러나 일요일에는 NUPES가 바라던 투표율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권 유권자의 수는 1차 투표에 비해 실제로 증가하여 의회에서 좌파 과반수가 될 가능성을 배제했습니다.

NUPES는 얼마나 오래 지속됩니까? 몇 주 또는 몇 년? 질문이 열려 있습니다. 일요일의 투표는 어떤 경우에도 동맹의 각 구성원이 자체 의회 그룹을 구성하도록 허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