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inken과 중국의 Wang Yi

Blinken과 중국의 Wang Yi, 우크라이나 및 무역에 대해 ‘솔직한’ 회담 개최

Blinken과

안토니 블링켄 미국 국무장관은 토요일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과 5시간 넘게 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침략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두 외교관은 10월 이후 첫 대면 회담을 “솔직하다”고 표현했으며, 이번 회담은 인도네시아 발리

섬에서 열리는 G20 외무장관 회의에 참석한 지 하루 만에 이뤄졌다.

Blinken은 회담 후 기자 회견에서 중화 인민 공화국을 언급하면서 “나는 우리가 중국과 러시아의

동맹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는 것을 국무위원과 다시 공유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이 유엔에서 러시아를 지원하고 “러시아 선전을 증폭”했기 때문에 중립적으로 행동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회담 후 미국 관리는 “어느 쪽도 물러서지 않았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우리는 우리의 차이점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매우 개방적이었지만, 솔직함에도 불구하고 어조가 매우 전문적이어서 회의도 건설적이었다”고 말했다.

블링켄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6월 13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러시아와 파트너십을 맺는 결정을 지지한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Blinken과

러시아가 2월 24일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기 직전에 중국과 모스크바는 “무제한” 파트너십을 발표했지만

미국 관리들은 중국이 러시아에 대한 미국 주도의 강력한 제재를 회피하거나 군사 장비를 제공하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군대를 약화시키기 위한 “특별 군사 작전”이라고 부르는

전쟁에 대해 중국이 물질적 지원을 제공할 경우 제재를 포함한 결과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키예프와 서방 동맹국들은 침략이 정당하지 않은 토지 수탈이라고 말합니다.

먹튀검증사이트 G20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의 회담을 거부한 것에 대해 블링켄은 말했다.

외교부에서 발표한 성명에 따르면 왕은 토요일 회담에서 ‘우크라이나 문제’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지만 세부 사항은 밝히지 않았다.

그는 또한 Blinken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중국 인식 문제로 인해 미중 관계의 방향이 더 ‘잘못’될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왕은 “많은 사람들이 미국이 점점 더 심각한 ‘중소 공포증’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Wang은 또한 미국이 가능한 한 빨리 중국에 부과된 추가 관세를 취소하고 중국 기업에 대한 일방적인 제재를 중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회담에 앞서 어려운 미중 관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우발적으로 갈등으로 바뀌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은 지난 6월 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시 주석이 앞으로

몇 주 안에 다시 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시절 바이든 행정부 관리들과 긴밀히 접촉하고 있는 다니엘 러셀 동아시아

수석 외교관은 회담에 앞서 회담의 주요 목표는 바이든과 대면 회담 가능성을 모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Xi, 지도자로서의 첫 번째.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