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a Lipa 는 히트곡 ‘공중’의 저작권 침해를 주장 고소

Dua Lipa 는 아마도 그녀를 상대로 제기된 새로운 소송에 대해 알게 된 후 공중에 뜨지 않을 것입니다.

Dua Lipa

26 세 그래미상을 수상한 아티스트 는 레게 밴드 Artikal Sound System이 2017년 곡 “Live Your Life”를 복사했다고 주장한 후 자신의 히트곡
“Leviting”에 대한 저작권 침해 소송에 직면해 있습니다.

화요일 로스앤젤레스 연방 법원에 제출된 고소장에는 Warner Records와 Lipa, 이 노래의 프로듀서 및 작곡가가 포함되어 있으며, 피고들은 2020년
에 “Leviting”을 작곡할 때 “Live Your Life”를 듣고 복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Artikal Sound System은 Lipa의 노래가 두 레코드 간의 유사성을 고려
할 때 독립적으로 작성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고 믿습니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Artikal Sound System은 손해 배상 외에도 ‘레비팅’으로 인한 이익이 있다고 주장하고 배심원 재판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리파의 ‘Leviting’은 빌보드 핫 Dua Lipa 100 차트에서 68주를 보낸 후 빌보드의 2021년 연말 핫 100 노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Artikal Sound System은 플로리다 남부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웹사이트에 따르면 Chris Montague와 Fabian Acuña가 2012년에 설립했습니다. 지난
달 새 앨범 ‘웰컴 투 플로리다(Welcome to Florida)’를 발매한 밴드는 오는 3월부터 투어를 시작할 예정이다.

USA TODAY는 Lipa 및 Artikal Sound Systems의 담당자에게 연락했습니다.

Lipa의 “Leviting”도 리믹스되어 DaBaby가 피처링되었지만 작년 공연 에서 래퍼가 동성애 혐오 발언 을 한 후 그녀를 비판 했습니다.

Dua Lipa 래퍼가 동성애

리파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다베이비의 댓글에 놀라고 소름끼친다”고 적었다.

Lipa는 “나는 이것을 내가 함께 일한 사람으로 Dua Lipa 인식하지 못합니다.”라고 썼습니다. “팬들은 내 마음이 어디에 있는지 알고 있고 내가
LGBTQ 커뮤니티에 100% 동의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HIV/AIDS에 대한 오명과 무지에 맞서 싸울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의 사실을 알라’: Dua Lipa, Madonna, 더 많은 별이 DaBaby의 동성애 혐오 발언을 비난합니다.

더 많은 기사 보기

2019년 그래미 어워드 에서 신인상을 수상한 리파 는 이듬해 6개 부문 Dua Lipa 후보에 올랐다. 그녀는 “Don’t Start Now”로 올해의 레코드와 올해
의 노래 부문 경쟁자였습니다. 그녀의 “Future Nostalgia”는 올해의 앨범으로 선정되었고 결국 그녀가 수상했습니다.

Lipa는 2020년 USA TODAY에 “Future Nostalgia”에 대해 “저를 많이 형성한” 앨범입니다. “저에게 많은 자신감과 기쁨을 주었고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에볼루션 알공급

이 앨범은 American Express “Unstaged” 시리즈의 일부로 발표된 그녀의 가상 콘서트 “Studio 2054″의 중심 곡이 되었습니다. Lipa의 대변인에 따
르면 티켓이 있는 라이브 스트림은 첫 방송 당시 전 세계적으로 5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리파는 현재 2월 9일 마이애미에서 시작된 ‘퓨처 노스탤지어( Future Nostalgia)’ 투어에 한창이다.